'뼈대부터 바꾼 완벽한 변화' 아우디 신형 Q5 국내 출시…눈빛부터 달라
오토헤럴드 | 2025-07-01
- 바로가기
- URL
- 다른 공유 찾기
- 기사스크랩하기
- 가
- 가
닫기

아우디코리아가 중형 SUV '더 뉴 아우디 Q5'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중형 SUV '더 뉴 아우디 Q5'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Q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전용 플랫폼 ‘PPC’을 기반으로, 아우디 디젤 모델 최초로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기술이 적용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3세대 Q5는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외관, 정밀한 주행 성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진보된 디지털 기술이 조화를 이루며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하는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아우디 SUV 라인업의 세대교체를 알리는 간판 모델이다.

아우디 중형 SUV 신형 Q5(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Q5 40 TDI 콰트로 전 트림에는 아우디의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울트라 콰트로와 7단 자동 S 트로닉 변속기가 기본 탑재되어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민첩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40.789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12.7km/ℓ로 강력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실현했다.

아우디 중형 SUV 신형 Q5(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특히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 시스템은 최대 18kW(유럽 기준)의 출력을 더해주며, 엔진 개입 없이도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이 가능해져 디젤 모델 특유의 진동을 감소시키고 쾌적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신차는 PPC 플랫폼 덕분에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35mm, 전폭은 5mm 늘어나 한층 더 쾌적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당당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길게 뻗은 보닛, 새롭게 디자인된 아우디 2D 로고, 매끄러운 루프라인이 어우러져 SUV 본연의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갖췄다.

아우디 중형 SUV 신형 Q5(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이 밖에도 해당 모델 전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사이드 미러 프로젝션 라이트, 웰컴 세레모니, 루프레일, 풀 바디 페인트 등이 기본 제공되어 시각적 아름다움과 동시에 품격을 한층 높인다.
이번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Q5는 Q5 40 TDI 콰트로 어드밴스드, Q5 40 TDI 콰트로 S-라인, Q5 40 TD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 총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각 트림별 기본 사양 외에도 총 4가지 옵션 패키지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다.

아우디 중형 SUV 신형 Q5(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한편 더 뉴 아우디 Q5 40 TDI 콰트로 국내 판매 가격은 6968만 원부터 구성되고 아우디코리아는 이번 Q5 40 TDI 모델을 시작으로, TDI 엔진을 탑재한 스포트백 모델과 TFSI 엔진 기반의 SUV 및 스포트백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가다서다 그리고 급제동ㆍ급가속하면 수명 38% 연장?
- '일본보다 900만 원 싸요' BYD, 씰 다이내믹 AWD 판매 가격 공개
- 일방통행으로 변한 中 자동차 시장 공세… 신에너지차 수출 43% 급증
- 위태로운 전조 증상 닛산, 협력업체에 "웃돈 줄게, 결제 연기" 요청
- 샤오미, 트랙에서 불타는 'YU7' 브레이크... "완벽하게 정상적인 현상?"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0 / 400
등록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더보기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삭제
닫기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수정
닫기
닫기
NEW CAR
HOT NEWS